한경국립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실시하는 경기도 평생 배움대학 자유롭G 교육과정을 처음으로 접하면서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배움과 열정을 한데 모았다.
시 창작 과정을 개설하여 처음부터 마치는 순간까지 교육생 여러분과 함께한 시간, 열의와 진지함이 배어 있는 책이다.
평택에서출생, 고려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마치고 공주대학교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받았다.(시인, 수필가, 아동문학가, 평론가),2008년 자유문예에서 시로 등단하였고, 2009년 한맥문학에서 다시 시로 등단한 이후 2012년 아동문학세상 에서 동시로 등단하였으며, 2013년 현대수필에서 수필로 등단하였다. 2019년 현대 계간 문학에서 평론으로 등단하여 문학계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전, 국제 PEN 한국본부 이사와 한국문인협회 문학유적탐사연구위원, 안성문협 전, 지부장, 청암문학작가협회 이사장, 청암문학관 관장, 한경국립대학교 평생교육원 시창작교실 지도교수, 한국청암문예대학과 아동문학세상 이사 등 문학계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2023대한민국 미래를 여는 문화인물 대상을 받게 되었다.
저서 : 시집으로 『 바다에 뜬 달을 딴다』, 동시집으로는 : 『밥 먹고 꿈 먹고』, 민조시집으로 『금광호수』외 / 공저 : 『그 간이역에 가고 싶다』 외 다수가 있으며, 2010년부터 2023년 까지 청암문학 발행인으로 청암문학 제1호 창간호 부터 24호 까지 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