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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군신화와 홍익인간

남북한 신화역사길 따라가기

통일부통일교육위원(현재)과 남북교육교류위원회 위원을 지내며 홍익인간 역사문화길 장영주 따라가기를 4권으로 나누어 출판하고 있다. 제1권 북한 단군릉, 제2권 남북한 단군성지, 제3권 단군신화와 홍익인간, 제4권 설문대신화와 교육이념(설문대신화에 나타난 교육이념 연구) 중 제3권으로 단군신화에 나타난 교육이념(홍익인간)을 연구하였다. 이 책은 제4권에 이어지는 징검다리 역할을 한다. 단군신화에서 홍익인간이란 교육이념이 제정되기까지 과정과 설문대신화에서 창조력이란 교육이념이 나오는 과정(안)을 상세히 소개 했다.
통일부통일교육위원(현재)과 남북교육교류위원회 위원을 지내며 홍익인간 역사문화길 장영주 따라가기를 4권으로 나누어 출판하고 있다. 제1권 북한 단군릉, 제2권 남북한 단군성지, 제3권 단군신화와 홍익인간, 제4권 설문대신화와 교육이념(설문대신화에 나타난 교육이념 연구) 중 제3권으로 단군신화에 나타난 교육이념(홍익인간)을 연구하였다. 이 책은 제4권에 이어지는 징검다리 역할을 한다. 단군신화에서 홍익인간이란 교육이념이 제정되기까지 과정과 설문대신화에서 창조력이란 교육이념이 나오는 과정(안)을 상세히 소개 했다.
통일부통일교육위원이며 남북교육교류위원회 위원을 지냄, 교육학박사(명예문학박사) 제주대학교강사(한라대학교겸직교수) 지냄, 칼럼리스트, 사진가, 문학평론가, 아동문학가, 동화구연가, 한국해양아동문화연구소장, 동화섬이사장, 한국아동문학회 부회장, 저서 150권으로 공무원기네스북등재(행정안전부장관),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여 신지식인등재(행정안전부장관), 한국아동문학작가상, 한국아동문학창작상, 동화구연가상, 박화목 아동문학상 등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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